귀향일기
귀향일기 (홍성 소식 13) - 朋友自遠方來 不亦樂乎 2015.11.3 작성 글
정재황
2015. 11. 20. 22:53
홍성=홍주+결성 입니다. 서울에서 2시간 거리 입니다. 홍성에도 단양 8경 처럼 "홍성 8경"이 있습니다. 용봉산, 홍주성과 여하정, 만해 한용운선생 생가, 그림이 있는 정원 (수목원), 오서산, 남당항, 백야 김좌진장군 생가, 궁리포구 입니다.
용봉산에는 병풍바위, 거북바위, 장군바위 등 수많은 기암괴석이 즐비합니다. 봄의 수목원은 꽃의 천국입니다. 가을 오서산은 은빛의 억새풀이 장관입니다. 가을 대표 먹거리의 하나인 대하와 겨울철 별미인 새조개 등 명품 해산물을 남당항에서 맛볼 수 있습니다. 서해안 낙조와 겨울철새의 웅비도 볼 수 있습니다.
홍성의 5일장은 1일, 6일에 열립니다. 4일 및 9일에는 군단위 전국 최대 젓갈시장인 광천장이 열립니다. 배우자들 동반하시고 홍성에 오세요 ! 맛있는 젓갈 반찬을 먹을 수 있습니다.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홍성온천 또는 주변의 덕산온천, 도고온천, 온양온천 에서 온천욕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홍성이나 주변 관광지에 오시면 꼭 연락주세요. 조금만 더 시간 내시면 벗과 정겨움을 나눌 수 있습니다. 홍성역 기준 15분, 홍성 IC 기준 15분 거리인 구항면 청광리에 있습니다 ( 충서로 945번길 31-18 ). 사람집에 사람이 오지 않으면 귀신이 온다고 합니다. 저는 귀신이 싫답니다. !!
11월 7일, 초등학교 동창 13명이 방문합니다 - 朋友自遠方來 不亦樂乎
즐거운 추억을 만들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