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홍성소식 311 - 빨간감자(홍감자) – 구매 (예약) 부탁드립니다

정재황 2021. 6. 15. 17:21

'빨간감자(홍감자)'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빨간감자'를 드셔보지 못한 분은 계셔도, 맛을 아시는 분은 해마다 반드시 다시 찿습니다.

코로나 119로 인한 현미흑초 판매 부진을 만회하고자, 올해는 작년보다 200평 정도 재배면적을 늘렸습니다. 현재까지는 작황도 괜찮습니다. 지금부터 수확할 때까지 비가 오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내일 부터 감자줄기 절단 - 비닐제거 - 감자수확기로 감자 캐기 - 수거 - 건조 및 큐어링 - 전수검사 및 포장의 순서로 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기상조건에 따라 2~3일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만, 6월 28일 부터 순차적으로 택배 발송 가능할 것 입니다.

 

귀농의 성공은 판매입니다. 정성껏 재배 한 ‘빨간감자’를 판매하기 위해 주문예약을 받고자 합니다.

 

구매(예약)를 원하시면,

* 문자(010 2030 4794)로 택배 받으실 주소 및 전화번호, 성함 알려주시면 됩니다.

* 빨간감자 상품(上品) 10Kg / 1 Box – 40,000원 (배송비 포함 - 작년과 동일 가격) 입니다.

* 입금 계좌 : 신한은행 309 02 258007 ((예금주 : 정재황)

 

부탁하지 않으면 그 누구도 구매하여 주지 않습니다. 농민을 사랑하는 따뜻한 배려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빨간 감자 먹는 방법 >

- 빨간감자는 일반감자(수미감자)에 비해 포도당, 과당이 많으며 비타민 B,C를 비롯해 칼슘, 인 등의 미네랄 성분을 보다  많이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빨간감자는 일반 감자와 달이 아린 맛이 많지 않아서 생식(생즙, 샐러드용)도 가능 합니다.

- 빨간감자는 껍질이 얇아서 껍질을 벗기지 않고 그대로 드실 수 있습니다

- 삶거나 찌면 최상의 감자 맛을 살릴 수 있습니다- 말린 감자를 살짝 볶아서 차로 드셔도 좋습니다.

 

<빨간 감자 삶는 법>

- 빨간감자는 껍질을 벗기지 말고, 감자가 반쯤 잠길 정도로 물을 넣어 중간 불에서 끓기 시작하면 약한 불에서 익을 때까지 삶습니다.

- 다 익었더라도 뜨거운 물이 식을 때까지 약간 뜸을 들인다는 느낌 으로 놔 두었다가 꺼내 드시면 보통 감자랑 비슷하게 부서지지도 않고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 - 빨간감자를 삶으실 땐 소금이나 슈가 같은 조미를 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감자 보관 방법>

- 통풍이 잘 되는 어둡고 시원한 곳에 신문지에 싸서 보관하고 사과를 1~2개 넣어 보관하면 싹이 나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 냉장 보관을 할 경우에도 신문지로 싸서 보관하고, 온도가 5도 이하로 떨어지지 않도록 합니다.

- 밭에서 수확하여 바로 보내는 것이라, 받으신 후 2~3일 건조시켜주시면 숙성이 되어 더욱 맛이 좋아지고 3개월 정도 보관이 가능합니다.

- 흰 감자에 비해서 빨간 감자는 싹이 빨리 날 수 있으므로 가능하면 빨리 드시기 바랍니다.

- 감자를 비닐에 보관하면 비닐 속의 수분이 모여 감자로 스며들기 때문에 맛을 떨어뜨리고 금방 상하는 원인이 됩니다- 감자와 양파를 함께 두면 둘 다 모두 쉽게 무르고 상하기 때문에 같은 공간 안에 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