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초를 섭취하는 방법은 반찬에 골고루 섞어먹는 방법과 물(주스)에 희석하여 마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현미흑초는 통상 건강을 위한 음용식초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각종 인쇄매체나 동영상은 하루 30ml 정도를 일일 섭취량으로 권장하고 있습니다.
식t사중 또는 식사후에 흑초 10ml를 각 개인의 입맛에 맞게 물에 5~10배 희석하여 마십니다. 식후에 흑초를 마시도록 권하는 것은 흑초가 먹은 음식의 소화 및 체내 영양분 흡수를 돕고 속 쓰림을 방지하는 등 위장의 건강에도 도움을 주기때문입니다. 특히 인체내에서 잘 흡수되지 못하는 칼슘의 경우, 식사를 한 후 흑초를 섭취하면 먹은 음식에 포함된 칼슘의 체내흡수율이 향상됩니다.
몸이 피로할 때나 감기 기운이 있을 때, 운동 후, 회식 전, 과음 후, 소화불량 등 몸이 정상적인 상태를 원할때에도 흑초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들은 자기전에 물 한컵을 마실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이때 평소보다 흑초를 더 엷게 희석하여 마시면 좋습니다. 단, 흑초를 마신후에는 반드시 헹굼이나 양치질을 하실 것을 권합니다.
자연발효된 흑초는 간의 해독력과 숙취해소에도 좋습니다. 음주 후에 (꿀)물로 흑초를 희석해 마시면 숙취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흑초를 원액으로 마실경우에는
♥ 식후 30분~1시간 지난 후 하루 3번 소주잔 반잔 이하(10ml)로 마십니다.
♥ 공복엔 물이나 음료를 1컵 마시고, 흑초원액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공복에 마시는 것도 좋으나, 적응되기 전엔 위가 쓰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위에 염증이 있거나 위가 약한 경우에는 희석해서 마시다가, 적응되면 원액으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 15일 정도 지나면 위염 등 위장병이 치료되어 적응되므로 공복에 복용하여도 됩니다
♥ 1~2개월 지나면 흑초원액의 양을 조금 늘려도 됩니다.
♥ 6개월 정도 후에는 하루 2번으로 줄여도 같은 효과를 봅니다
♥ 1년 후에는 하루 한번만 드셔도 효과가 유지 됩니다.
'현미흑초 음용방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흑초의 부작용 ? - 과다복용은 좋지 않습니다 (0) | 2016.02.20 |
---|